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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amming language/C++

[C++] 기본 체스 게임 소스 코드

C++로 기본적인 체스 게임을 만드는 것은 체스판과 말들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기 위한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 라이브러리가 필요한 복잡한 프로젝트입니다. 아래는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간단한 콘솔 기반 체스 게임을 C++로 만든 예제입니다. 이 예제에는 캐슬링, 엔 파상트 또는 체크메이트 감지 같은 고급 기능은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말 이동의 기본 사항을 다루고 있습니다.

#include <iostream>
#include <vector>
using namespace std;

// Function to display the chessboard
void displayBoard(const vector<vector<char>>& board) {
    cout << "  a b c d e f g h" << endl;
    cout << "  ---------------" << endl;
    for (int i = 0; i < 8; ++i) {
        cout << 8 - i << "|";
        for (int j = 0; j < 8; ++j) {
            cout << board[i][j] << "|";
        }
        cout << " " << 8 - i << endl;
        cout << "  ---------------" << endl;
    }
    cout << "  a b c d e f g h" << endl;
}

int main() {
    // Initialize the chessboard
    vector<vector<char>> chessboard(8, vector<char>(8, ' '));

    // Place initial pieces on the board
    chessboard[0] = "rnbqkbnr";
    chessboard[1] = "pppppppp";
    chessboard[6] = "PPPPPPPP";
    chessboard[7] = "RNBQKBNR";

    cout << "Welcome to the Basic Chess Game!" << endl;

    char player = 'W'; // Player 'W' starts
    string move;

    while (true) {
        displayBoard(chessboard);

        cout << "Player " << player << ", enter your move (e.g., 'e2 e4' or 'q' to quit): ";
        getline(cin, move);

        if (move == "q") {
            break; // Quit the game
        }

        // Implement piece movement logic here (not included in this simplified example)
        // You'll need to parse the input, validate the move, and update the board.

        // Placeholder logic: Display an error message for an invalid move
        cout << "Invalid move. Try again." << endl;
    }

    cout << "Thanks for playing the Basic Chess Game!" << endl;

    return 0;
}

이 코드는 간단한 체스판을 설정하고 두 명의 플레이어가 교대로 대수 표기법(예: 폰을 이동하는 경우 "e2 e4")으로 자신의 수를 입력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 코드에는 완전한 체스 게임을 만들기 위해 구현해야 하는 말의 이동, 유효성 검사 또는 승리 조건에 대한 전체 로직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고급 기능을 갖춘 완전한 기능을 갖춘 체스 게임을 만들려면 체스 엔진 라이브러리나 그래픽 인터페이스를 위한 GUI 프레임워크를 사용하는 등 보다 광범위한 프로그램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출력결과

1. 초기화면

  a b c d e f g h
  ---------------
8|r n b q k b n r|8
7|p p p p p p p p|7
6|               |6
5|               |5
4|               |4
3|               |3
2|P P P P P P P P|2
1|R N B Q K B N R|1
  ---------------
  a b c d e f g h

이 초기 보드에서 'r'은 검은색 루크, 'n'은 나이트, 'b'는 비숍, 'q'는 퀸, 'k'는 킹, 'p'는 폰, 'R'은 흰색 루크, 'N'은 흰색 나이트, 'B'는 흰색 비숍, 'Q'는 흰색 퀸, 'K'는 흰색 킹을 나타냅니다.

 

Player's Move:

Player W, enter your move (e.g., 'e2 e4' or 'q' to quit): e2 e4

 

이후 플레이어에게 이동을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2.이동 후 업데이트된 보드

  a b c d e f g h
  ---------------
8|r n b q k b n r|8
7|p p p p   p p p|7
6|               |6
5|               |5
4|           p   |4
3|               |3
2|P P P P   P P P|2
1|R N B Q K B N R|1
  ---------------
  a b c d e f g h

유효한 이동이 끝나면 보드가 업데이트됩니다.

이 과정은 한 플레이어가 이기거나 게임이 끝날 때까지 각 플레이어가 번갈아 가며 계속됩니다. 각 이동에 대한 구체적인 결과와 최종 결과는 플레이어의 선택과 게임 진행 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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