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에서 콘솔 기반 음악 플레이어를 만드는 것은 오디오 재생 라이브러리와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필요성 때문에 매우 복잡할 수 있지만, 기본적인 C++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오디오 파일을 재생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간단한 예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예제에서는 Linux 전용 명령줄 유틸리티(play)를 사용하여 오디오 파일을 재생합니다. 이 예를 사용하려면 Linux 시스템에 aplay 명령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프로그램 흐름
1. 사용자에게 오디오 파일(예: WAV 파일)로의 경로를 입력하도록 요청하는 프롬프트를 표시합니다.
2. 사용자가 오디오 파일의 경로를 입력합니다.
3. 사용자가 지정한 오디오 파일을 재생하기 위해 aplay 유틸리티를 사용하여 명령을 구성합니다.
4. 시스템() 기능을 사용하여 오디오를 재생하는 명령을 실행합니다.
5. 프로그램은 재생이 성공했는지, 오류가 있었는지를 나타내는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include <iostream>
#include <cstdlib>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cout << "Simple Console Music Player" << endl;
cout << "Enter the path to an audio file (e.g., song.wav): ";
string filePath;
getline(cin, filePath);
// Use the system() function to execute the aplay command
string command = "aplay " + filePath;
int result = system(command.c_str());
if (result == 0) {
cout << "Playback completed." << endl;
} else {
cerr << "Error: Unable to play the audio file." << endl;
}
return 0;
}
결과
Simple Console Music Player
Enter the path to an audio file (e.g., song.wav): /path/to/your/audio/file.wav
Playback completed.
이 예에서 사용자는 오디오 파일로 경로를 제공하고 프로그램은 aplay 명령을 사용하여 이를 재생했습니다.
이는 매우 기본적인 예이며, 풀 기능 콘솔 기반 음악 플레이어의 경우 재생 목록, 볼륨 조절 및 다양한 오디오 형식 지원과 같은 보다 고급 기능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오디오 재생을 위해 맞춤화된 외부 오디오 라이브러리 또는 프레임워크를 사용하는 것이 포괄적인 음악 플레이어를 만드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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